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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등급은 개인의 신용도를 구분하는 지표로써 NICE평가정보, 코리안 크레딧 뷰로(KCB)와 같은 개인 신용평가기관이 금융기관, 비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고 있는 개인의 신용거래 내역 및 관련 정보를 수집해 신용등급을 평가합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는것만으로 등급이 하락한다는 예전 한때의 이야기들로 인해 자신의 등급조회를 머뭇거리며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젠 그 오해를 푸셔도 되는데요,
2011년 10월 이후부터는 신용등급조회만으로는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제도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살아가면서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신용등급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죠. 정말 필요한 순간에 유리한 조건으로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위해선 당연히 신용등급 올리는법에 대해 인지하고 생활습관으로 이어지는것도 필요할텐데요,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한 그뤠잇한 습관 몇가지중 간과하면 안되는것중의 하나가 바로 공공요금이나 통신요금등을 성실히 납부하는것만으로도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는거죠.
특히 학생이나 사회에 갓 진출하신 분들은 금융거래 실적이 미미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런 기본적이 공공요금 납부기간을 성실하게 지키는것이 좋습니다. 자칫 얼마안되는 금액이라고 해서 특별히 신경쓰지 않고 상습적으로 연체해봐야 신용등급에 도움이 될건 없을테니까요.
만약 연체를 하신경우라고 해도 추후 추가연체 없이 상환이 꾸준히 이어지면 서서히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되는데, 상환해야 하는 연체된 건수가 다수라면 기간이 오래된것부터 갚아나가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당연히 연체하지 않는것이 신용등급 올리는법의 가장 중요한 그뤠잇한 습관이겠지만요.